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학습으로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

평생학습 소식

  1. 알림마당
  2. 평생학습원 소식
  3. 평생학습 소식
공유하기 URL복사
평생학습은 '광명e지'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서비스 개시
등록일
2024-02-29
조회
186
첨부파일목록
_1
-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광명e지’ 3월 4일부터 서비스 개시
- 생애주기별 평생교육 원스톱 제공 및 공공기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총망라
- 수강신청부터 온라인 학습, 실시간 화상교육 및 동영상 교육 가능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3월4일부터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광명e지’ 서비스를 개시한다. 
‘광명e지’(평생학습 통합플랫폼)는 시 평생학습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청소년재단 등 광명시 공공기관과 여성비전센터, 도서관,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이뤄지는 모든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동영상 학습까지 온라인 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명시에서 제작한 동영상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경기도지식(GSEEK) 등 타 기관의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들을 수 있고 온라인으로 실시간 화상 강의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회원가입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기관에서 직접 오프라인(방문) 접수도 할 수 있다. 
‘광명e지’를 통해 평생학습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정보를 검색하고 수강신청과 온라인 결제, 교육 이력 및 수료증 출력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3월 4일 오픈과 함께 평생학습원에서는 올해부터 운영하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정규 프로그램인「광명지식상점」의 학습자 모집을 ‘광명e지’를 통해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풍성한 평생학습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명e지’를 통해 자랑스러운 평생학습 1호 도시답게, 광명시민 누구나·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자기 계발 콘텐츠 확보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