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선언문
우리 광명시평생학습원은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1999. 03. 09. 광명시
-
배움의 시작과 끝이 따로 없음을우리는 진정 자유롭고 가치있는 행복을 추구하기 위하여 이웃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적 삶을 위하여 배움의시작과 끝이 따로 없음을 깨닫고 평생토록 배워나가고자 한다.
-
우리 모두가 평생학습의 주체광명시민은 사람에 대한 사랑과 어울려 사는 기본을 배우는 가정에서 변화에 대응하는 창의력과 지식을 배우는 학교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며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회에서 우리 모두가 평생학습의 주체임을 알고 배워 나간다.
-
평생 배우며 살아갈 자랑스런
광명시가 되도록광명시는 평생 배우며 살아갈 수 있는 자랑스런 도시가 되도록 푸른 녹지와 편리한 생활공간이 함께 있는 환경도시로 지역의 일터에서 삶을 꾸리고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경제 자립도시로 우리의 자연과 역사가 함께 숨쉬는 특색있는 문화도시로 공동의 선을 실현하는 철학이 담긴도시로 만들어나간다. -
여럿이 함께하는 마음으로광명시민과 광명시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것을 배울 수 있도록 광명시 전역을 평생교육장화 하여 한사람 한사람 주인이 되는 마음으로 여럿이 함께 하는 마음으로 평생토록 배워 나가자.
-
행복하고 평생 품격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우리는 이와 같은 일이 행복하고 평생 품격있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진실로 필요한 일이라 믿으며 광명시를 평생학습도시로 선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