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학습으로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

평생학습 소식

  1. 알림마당
  2. 평생학습원 소식
  3. 평생학습 소식
공유하기 URL복사
열린 학습의 장「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개최
등록일
2024-01-17
조회
150
첨부파일목록
_1
- 19일 오후2시 광명시 평생학습원
- 사업 참여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
평생학습 메카인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월 19일 오후 2시 평생학습원에서 시민과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 비전, 주요 사업, 일정 등을 공유하고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지원 대상자에게 공모사업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 예산편성 기준 등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평생학습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공모사업 접수 기간은 2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사업별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사업자 선정은 사업의 이해도 및 타당성, 운영 적합성과 효과 등을 기준으로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6개 분야로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내실있는 장애인 평생학습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총1억14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본격적인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도입으로 사업신청 대상자에게 사용법 교육과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제도 변경에 따른 참여자의 혼란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함께 해 준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 덕분에 광명시가 5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될 수 있었다며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물고, 공감과 상생으로 모두가 살고 싶은 배움이 가득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광명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