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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학습으로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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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원 서비스헌장

우리 평생학습원 가족은 시민의 능력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 기능교육으로 경제적 자립기반을 조성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서비스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의 더 나은 가치창조와 보편적 권익을 위해 능력 개발의 기회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이 함께 하는 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어르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을 위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시정조치 요구 권리를 인식하고 시정 및 보완강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가. 방문하실 때는
    • 모든 고객에게는 밝은 미소로 맞이하겠으며 10초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상담을 위하여 방문하실 경우 친절하고 공손하게 담당자와 면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주차장 관리를 철저히 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습원 로비에 안내원 1명을 배치하고 대관일정표를 게시하여 고객이 원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현관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나. 전화하실 때는
    • 전화로 의문사항을 물으실 경우 벨소리가 5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평생학습원 ○○○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감사합(고맙습)니다" 라고 말을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상호의 이해를 위하여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 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10초 이상)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 습니다.

평생학습원 서비스

  • 평생학습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위해 광명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통합 안내지를 연 2회, 소식지를 연 1회 발간하겠습니다.
  • 학습자에게 보편적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통과 참여가 있는 열린 강좌를 연 4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프로그램의 질관리를 위해 프로그램별 1회 이상의 강의평가를 실시하고 연 30회 이상 평생학습프로그램서포터즈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완벽한 교육 및 각종 행사 운영을 위해 주 1회 발전기 점검과 분기 1회 전기 시설물을 점검하여 시설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및 최상의 교육여건을 위하여 동·하절기 냉·난방 및 가스 시설의 차질 없는 가동을 위한 기기의 1일 1회 점검 및 월 1회 종합점검을 실시하여 정상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연 2회 냉각수 수질검사와 살균약품 처리 등으로 질병 예방과 하절기 냉방시 발생되는 냉방병 발생을 방지하겠습니다.
  • 신설 및 기타과목 강사 선발 시에는 공개 모집을 원칙으로 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 강사의 자질 형상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질 높은 전문 위탁교육을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 자원상담원에게 연 2회 전문 위탁교육 및 자체 교육을 실시하여 상담원의 더 나은 지식을 육성하고, 친근하고 열린 상담실 운영을 위하여 심리검사를 통한 집단상담을 연 5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및 결과공표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 니다.
  • 업무추진 과정에서 고객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다각적인 검토를 한 후 1개월 이내에 반영여부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 및 지역 욕구조사를 연 2회 실시하여 선호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에 반영토록 하고 소식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등에 공표 하겠습니다.
  • 안내도우미
    • 평생학습원
      • 전화 : 02)2680-6114, 6116, 6118    |    팩스 : 02)2680-6396
      • 홈페이지 :http://lll.gm.go.kr

협조를 바라는 말씀

  • 저희 광명시 평생학습원 가족은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시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 잘못한 점을 지적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광명시민 모두가 인격적으로 존중받는 가운데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경제적 번영과 깊이 있는 정신적 문화를 누릴 수 있는「전국 최고의 평생학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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