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학습으로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

평생학습 소식

  1. 알림마당
  2. 평생학습원 소식
  3. 평생학습 소식
공유하기 URL복사
평생학습원 「광명지식상점」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학습자 모집
등록일
2024-02-27
조회
227
첨부파일목록
_1
- 8개 분야 40개 프로그램 800명 모집
- 주말·야간 편성 확대 해 일·학습 병행 기회 제공
광명시평생학습원(시장 박승원)에서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를 오는 3월 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과 함께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상반기「광명지식상점」평생학습 프로그램을 3월 18일을 시작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광명지식상점’은 상·하반기로 운영 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8개 분야(미래기술, 직무역량, 재무설계, 인문성찰, 건강케어, 관계학습, 시민학습 등) 총 40개 프로그램으로 800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호갱노! 부동산 계약 이것만은 알고 하자 ▲나도 쇼호스트! 휴대폰 한 대로 시작하는 라이브커머스 ▲시골에서 효리처럼 살아보기 ▲삼식이도 요리한다 ▲ 예비사장님을 위한 시민노동법률학교 ▲드론으로 골때리는 신중년들(드론축구) ▲우리가족 지속가능보고서(ESG) 등으로 광명시민이 빠른 변화 속에서 일하고(職) 살며(住) 즐기는데(樂) 필요한 다양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수강신청은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3월 4일부터 ‘광명 e지’(평생학습 통합플랫폼)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되 선착순 마감한다.
시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습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의 통합적인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