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소식

  • 열린마당
  • 평생학습소식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세보기 - 제목,파일,내용,공개여부 정보 제공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파일
내용
광명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미지 1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9월까지 평생학습 권역별실무위원회 및 평생학습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16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권역별 실무위원, 학습동아리 리더, 마을코디네이터, 마을강사 등 평생학습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

시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이날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참석자 전원 발열 체크,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했다.

또한 500여석 자리에 80여명이 안전거리를 두고 앉아 진행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시 평생학습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 시장은 미국의 Bob Moorehead 목사 설교집에 나오는 ‘우리 시대의 역설’을 인용하면서 “위대한 도시는 위대한 시민이 만들고 위대한 시민은 평생학습이 만든다”고 강조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현재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일부 행사나 사업이 중단된 상태지만, 평생학습 마을아카데미는 코로나19 팬데믹 같은 재난을 더욱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은 6월부터 10월까지 기초과정 12차시, 심화과정 5차시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민관협치의 이해, 마을리더의 역할, 시민참여의 가치, 학습실천 활동 실습, 워크숍 운영 실습, 토의토론 촉진 방법 등이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수료자는 평생학습 사업 시 학습형 일자리에 우선 선발 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체계적인 교육으로 마을 활동가의 전문성을 강화해 자발적 시민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갈등과 현안 관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kgmaeil.net/news/articleView.html?idxno=244394
공개여부 공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광명시평생학습원이 창작한 "평생학습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